개인정보처리방침

발효일: 2020년 10월 18일

 

사의 게임을 이용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 고객님의 개인정보 수집하는 방식 수집하는 목적

• 고객님의 개인정보 활용 방법

• 고객님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가지는 권리 선택권

 

개인정보처리방침은 KingsGroup Holdings(이하 "KingsGroup" 또는 회사”)의 게임, 웹 사이트 및 관련 서비스에 적용되며, 본 방침에서는 이를 "서비스"라고 통칭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있고, 매번 업데이트될 때마다 https://www.sosgame.co.kr/policy/privacy.php에 새 버전을 게시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내용이 중대한 사항에 관한 것일 경우, 변경 내용이 효력을 발생하기 전에 고객님에게 통지를 발송할 것입니다. 만약 고객님이 발효일 이후에 계속하여 서비스를 사용하면 변경된 개인정보처리정책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1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개인정보의 보호에 관하여 궁금한 사항 있거나, 개인정보 관하여 해결이 필요한 문제가 있을 경우,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관리 주체 명칭: KingsGroup Holdings

주소: BOX 309, UGLAND HOUSE, GRAND CAYMAN, CAYMAN ISLANDS KY1-1104

전자 메일: privacy@kingsgroupgames.com

부서: KingsGroup 정보안전부

이메일: privacy@kingsgroupgames.com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spo.go.kr / 02-3480-3573)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수집방법

. 고객님이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

• 연락처 정보(예: 성명, 메일 주소)

• 유저의 이름과 비밀번호

• 개인자료 정보(예: 개인 프로필 사진)

• 유저가 서비스 사용하면서 발송하는 메시지(예: 채팅 기록 및 유저 지원 티켓(support ticket))

• 유저가 회사에 제공하기로 선택한 기타 데이터(예: 분실된 계정을 찾기 위하여 사용되는 데이터)

 

. 회사가 자동으로 수집하는 데이터:

• 고객님의 계  게임 진도에 관한 데이터.

• 유저의 IP주소 및 기기정보(예: 고객님의 Device ID, AD ID, MAC address  IMEI)

• 고객님 기기에 관련된 정보(예: 기기 명칭 운영 체제, 웹 브라우저 유형 및 언어)

• 회사는 cookie 및 유사 기술이 수집하는 데이터를 사용합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 고객님의 서비스 용에 관한 데이터(: 게임 플레이 방식에 관한 데이터 고객님이 서비스 기타 유저와 커뮤니케이션한 내용)

 

대부분 상황에서 회사는 고객님이 서비스를 사용  고객님  위한 KingsGroup 전용 ID를 생성합니다.

 

. 회사가 협력파트너로부터 수집하는 데이터:

회사와 제휴관계에 있는 플랫폼 또는 (예: Game Center, Facebook, WeChat 또는 Google)을 서비스와 연동 회사가 수신한 데이터.

• 인구 통계 데이터(예: 고객님의 IP주소를 확정하기 위한 대략적인 위치)

• 사기 방지를 위한 데이터(예: 게임에서의 환불 남용 또는 광고에서의 클릭 사기)

• 게임 운영 플랫폼에서 취득한 데이터(예: 지급인증을 위한 데이터)

• 고객님에게 보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광고 분석 목적으로 사용되는 데이터.

 

3 회사가 유저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목적

회사는 고객님의 사전동의 없이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확보하기 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활용합니다.

 

. 고객님과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회사는 아래 필요한 목적으로 개인정보 처리합니다.

• 계 생성: 고객님이 회사의 게임을 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음.

• 서비스 운영

• 지급 검증 및 확인

• 고객님이 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교부.

• 고객님에게 서비스 관련 통신 발송.

. 회사의 서비스가 고객님에 적합 형태로 제공되기 위한 목적으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활용합니다.

 

고객님께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는 아래 목적으로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 처리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 자료 업데이트 형성

• 서비스·사용자 경험의 개발 및 개선

• 회사와 고객님 간의 관계 관리

• 소셜 기능 제공

맞춤형 서비스 체험 제공

고객의 민원 문의사항 대한 회신, 유저 지원 제공

• (별도로 동의한 경우)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기타 웹사이트와 서비스에서 KingsGroup 혜택을 제공함

• 업데이트, 안전 경보 및 지원 메시지 등의 관련 정보 발송

다른 유저와 교류 제공

 

. 맞춤형 광고 .

 

회사는 고객님의 별도 동의가 있는 경우, 서비스(이메일 포함) 및 기타 고객님에게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는 아래 목적에 따라 필요한 데이터를 처리할 있습니다.

• 고객님이 방문한 서비스와 관련된 내용 및 고객님의 온라인 활동 추적.

• 회사의 광고와 서비스를 제,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개선

 

고객님은 언제든지 맞춤형 광고 메시지의 수신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있습니다. 맞춤형 광고 메시지의 수신 거부 선택 방법은 아래 “고객님의 권리와 선택”부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3자의 외부 광고 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며, 해당 광고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약관 사항은 당사와 무관하므로 방문한 광고 사이트의 정책을 확인하여 불이익 및 물질적 손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책임은 전적으로 고객님에게 있습니다.

 

. 서비스의 성과 공정성 유지.

 

서비스에서 공정한 경쟁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회사의 첫번째 임무입니다. 회사의 허용 가능한 사용 정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ingsGroup 서비스 이용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소셜 기능의 안전성과 공정성을 유지하고 또한 사기를 방지하고 기타 방식으로 허용 가능한 사용을 보장하기 위하여 회사는 아래 목적으로 필요한 데이터를 처리할 적법한 권리를 가집니다.

• 서비스 및 그 소셜기능의 사용기록 분석 모니터링.

• 자동 또는 수동 방식으로 채팅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

• 사기 또는 부당 행위가 있는 유저에 대 조치. 

 

. 분석, 프로파일 및 세그먼트

 

상기 모든 상황과 목적에서 회사는 수집된 모든 데이터에 대해 분석, 프로파일 및 세그먼트를 진행 있습니다.

 

. 고객님의 동의 의한 이용

 

회사는 위에서 언급한 목적 외에도 기타 목적에 의하여 고객님의 동의를 취득한 이후 고객님의 데이터를 처리할 있습니다. 예 들어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를 얻어 고객님의 GPS위치를 사용하여 고객님에게 회사의 이벤트를 소개 있습니다.

 

4 고객님의 데이터를 확인 가능한 

KingsGroup외에 기타 일부 조직  개인이 아래 상황에서 고객님의 데이터를 이용 있습니다.

 

. 다른 고객님

 

소셜 기능은 회사 게임의 핵심 구성 부분입니다. 예를 들면, 다른 고객님들은 고객님의 개인 프로필 자료, 게임에서의 활동내역 있고 고객님이 게시한 메시지를 열람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전문적인 고객지원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협력파트너를 초빙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위탁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협력파트너들은 오로지 회사 지시에 따라 고객님의 개인정보 처리하, 호스팅, 플레이어 지원, 광고, 분석 및 사기 방지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구체적인 개인정보의 위탁기관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 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그랑몬스터

게임 관련 소식 안내, SMS/LMS/카카오 알림톡 발송  이벤트 경품 발송

이용기간 수집일로 부터 1

()핸디커뮤니케이션즈

SMS/LMS 알림톡 발송

이용기간 수집일로 부터 1

()큐로드

게임 서비스 운영/고객지원

이용기간 수집일로 부터 1

 

. 기타 회사와 공공기관 등에 대한 개인정보의 공유 제공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고객님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공에 동의한 경우

「금융실명거래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법원, 수사기관, 기타 행정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다른 정보와 결합하여도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국제 데이터 전송

 

회사의 서비스는 세계에 제공되므로,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고객님의 별도 동의 하에 세계 어느 곳으로도 전송될 있습니다. 전송되는 국가/지역의 개인정보 보호법이 고객님이 소재하시는 국가/지역과 다를 수 있으므로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방침에 설명된 대로 고객님의 데이터 보호를 위한 적절한 안전조치를 취하였습니다. 회사의 협력파트너가 사용할 수 있는 적절한 안전조치는 EU집행위원회가 승인한 표준계약조항과 프라이버시 실드 인증(미국으로 전송하는 경우)을 포함합니다. 고객님은 언제든지 회사에 고객님의 개인정보 국외이전 중단을 요구할 있습니다만,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일부 제한이 있을 있습니다.

 

국외에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위탁 받아 처리하는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전받는 자

이전목적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이전국가

이전방법

개인정보 이용기간

Amazon Web Services Inc.

게임 서버 운영

단말기 ID, 게임 계정, 비밀번호, 게임 진행 관련 데이터

미국

게임 서비스 제공 시스템 접근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5 고객님의 권리와 선택권

마케팅 이메일과 기타 다이렉트 마케팅 수신 거절 선택.

고객님은 회사의 마케팅 이메일과 같은 통신의 수신을 언제든지 거부할 있습니다.

 

맞춤형 광고 수신 거부 선택

고객님의 Android 또는 iOS 기기 개인정보 설정을 확인하고 “광고 추적 제한”(Apple iOS) 또는 “취미 기반 광고 수신 거부”(Android)를 선택하는 것을 통하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맞춤형 광고 수신 거부를 선택할 있습니다.

 

게임  수신 거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고객님은 회사가 게임 설정에서 제공하는 옵션을 사용할 있습니다.

 

회사가 보유한 고객님에 관한 개인 정보 접속.

고객님께서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 사본을 전자파일 형식으로 공합니다.

 

고객님의 기타 권리

고객님은 개인정보 보호법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있습니다. 위와 같은 권리행사는 고객님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사람을 통해서도 있습니다.

고객님은 언제든지 회사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사용 또는 제공하는 방식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있으며, 회사에 대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동의를 철회할 있습니다.

고객님은 모바일 기기 설정에서 GPS 위치 공유를 잠그는 등의 방법으로, 언제든지 회사에 대한 위치정보 제공의 동의를 철회할 있습니다.

 

회사는 합리적인 시간 내에 고객님의 모든 요구에 응할 것입니다.

 

6 COOKIE 유사한 기술

cookie 웹사이트에서 효율적인 기능을 보장하고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후 방문한 웹사이트에서 인식되기 위하여 고객님의 컴퓨터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온라인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회사 회사의 협력파트너는 cookie와 유사 기술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맞춤 서비스 제공, 사용 상황 분석, 광고 투입 및 사기 방지를 진행합니다. 고객님은 웹 브라우저 설정에서 Cookie사용을 금지할 수 있으나 일부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cookie 정보의 수집을 막거나 삭제를 원하시는 경우, 다음 브라우저들에 대한 거부 방법을 아래 링크에서 찾으실 있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278835/how-to-delete-cookie-files-in-internet-explorer 

- 크롬: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95647 

- 파이어폭스: https://support.mozilla.org/en-US/kb/enable-and-disable-cookies-website-preferences 

- 오페라: https://www.opera.com/help/tutorials/security/privacy/ 

- 사파리: https://support.apple.com/kb/PH17191?locale=en_US&viewlocale=ko_KR 

 

7 회사의 고객님의 데이터에 대한 보호

안전 보장

안전한 사용자 체험을 보장하기 위해 회사는 무단 접속 또는 손실, 남용 또는 변경으로부터 고객님의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행정적, 기술적, 물리적 보안조치를 아래와 같이 지속적으로 개발 실시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으며,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고, 암호화통신으로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처리대상자의 최소화  교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대상자를 최소한의 인원(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담당자)으로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아이디,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출입  보관 통제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 보관하는 지역은 보안구역으로 정의하고 비인가자나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포함하는 인쇄물, 출력물 수기 기록 및 외장형 저장 매체 등은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해 잠금 장치를 해제하지 않고서는 그 내용이나 해당 정보의 유무 확인이 불가 하도록 보호하고 있습니다.

 

7 데이터 보관

회사는 고객님의 계정이 활성화 상태거나 고객님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한도 내에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유할 있습니. 다만, 관련법에서 개인정보를 보관할 필요가 있다고 정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아래와 같이 해당 법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1)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인기록)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3개월

2)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6개월

3)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4)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5)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3년

6)세법이 규정하는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보존 근거: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보존 기간: 5년

7)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5년

 

또한 개인정보 보호법 39조의6 1항 및 동법 시행령 제48조의5 1항에 따라,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1년동안 이용하지 않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해당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익명화 , 다른 고객님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하여 보관합니다.

 

고객님이 회사에 고객님의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즉시 삭제합니다. 다만, 회사의 법적 의무를 준수하고 분쟁을 해결하며 회사와의 계약을 강제 실시하는 회사의 합법적인 이익을 위해 필요에 따라 데이터를 보존할 있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8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사는 해당 목적을 달성한 경우, 보유·이용기간이 종료된 경우, 이용자가 동의를 철회한 경우 파기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복구 재생할 없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즉, 하드디스크, CD/DVD, USB 메모리 등의 매체에 전자기적으로 기록된 개인정보는 다시 재생시킬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하거나 물리적인 방법으로 파하여 복구할 없도록 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재조합이 불가능하도록 물리적으로 파쇄하거나 소각하는 등의 방법으로 완전히 파기합니다.

 

9 연령 제한

회사는 14세 미만의 모든 아동의 개인정보를 의도적으로 수집하거나 취득하지 않고 그들에게 맞춤형 광고를 발송하지 않으며, 14 미만의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용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고객님이 14세 미만일 경우, 고객님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포함한 고객님과 관련된 어떠한 개인정보 회사에 제공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14세 미만인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했다는 것을 알게 되면 회사는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해당 개인정보 삭제할 것입니다. 만약 회사가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제공하였거나 그와 관련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여길 경우에는 회사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8 미만의 고객님의 경우,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 가입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